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하위메뉴 바로가기


현충뉴스

제 목국립대전현충원, 제3회 보훈새싹 동요제 본선 개최

내용보기
국립대전현충원, 제3회 보훈새싹 동요제 본선 개최 사진1
국립대전현충원, 제3회 보훈새싹 동요제 본선 개최 사진2
 국립대전현충원(원장 권율정)은 6월 16일(토) 오후 5시 KBS청주방송총국 공개홀에서 대회참가자, 학부모 등 3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3회 보훈새싹 동요제’ 본선이 개최되었다.

 국립대전현충원이 주최하고 KBS청주방송총국이 주관하는 이번 본선은 지난 5월 19일 국립대전현충원 보훈공연장에서 38개팀 예선을 거쳐 최종 선발된 12개팀(중창 8개팀, 독창 4개팀)이 열띤 경연을 벌였다.

 영예의 본선 대상에는 ‘대전 별빛더하기마루중창단’이 차지하였고, 최우수상 중창부문에는 ‘군산 푸른소리중창단’과 독창부문에는 ‘부산 명덕초 5학년 박현지’양이 수상하였다. 우수상 부문에는 ‘계룡시 어린이뮤지컬중창단’ 등 9개팀이 각각 수상했다.

 중창부문에서 대상을 받은 ‘아리아리랑’을 부른 별빛더하기마루중창단은 이예은 외 7명이 함께 불러 멜로디와 율동부문 등에서 우수한 성적을 거두었다.

 대상은 국가보훈처장상과 부상으로 상패와 상금 100만원, 최우수상은 국립대전현충원장상 1팀, KBS청주방송총국장상 1팀과 부상으로 상금 50만원, 우수상은 국립대전현충원장상 9팀, 부상으로 상금 30만원이 수여됐다.

 자라나는 새싹들의 나라사랑 정신을 함양하고 맑고 고운 동심을 키우기 위해 개최된 제3회 보훈새싹동요제 본선 경연은 6월 26일 오후 7시 35분 KBS청주 지역방송을 통해 방영될 예정이다.
목록 삭제 수정 답변 쓰기
만족도조사
이 페이지에서 제공하는 정보에 대하여 만족하십니까?
자료관리 담당 : 전례선양팀 042-820-7065
top