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뉴스
제 목국립대전현충원 이달의 영웅 스토리 소개 - 무안장터 독립만세운동, 홍제동 화재 인명구조 소방관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22-03-03
- 조회수701
- 첨부파일
내용보기
□ 국립대전현충원(원장 이남일)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영웅』 누리집(www.dnchero.kr) <온라인 홍보관>을 통해 이달의 영웅 스토리를 게시했다고 밝혔다.
○ <온라인 홍보관>에 게시한 3월 <이달의 영웅스토리>는 ‘무안 장터 독립만세운동’과 ‘홍제동 화재 인명구조 소방관’의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 ‘무안 장터 독립만세운동’은 친일파의 반성과 민중의 궐기를 촉구하는 경고문을 내걸고 전개된 만세운동이다. 당시 만세운동에 참여하셨던, 강지석·고제빈·김득근·김순기·김영우·박선규·박용규·정규식·정순선·정순정·정순홍·정태연 애국지사는 국립대전현충원 독립유공자 묘역에 안장되어 계신다.
- ‘홍제동 화재 인명구조 소방관 이야기’는 서울 서대문구 홍제동 다가구 주택 화재진압 중 건물 붕괴로 순직하신 소방관에 대한 이야기이다. 당시 인명구조에 힘쓰시다 순직하신 박동규·김철홍·박상옥·김기석·장석찬·박준우 소방관은 국립대전현충원 소방공무원 묘역에 안장되어 계신다.
-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영웅』 누리집(www.dnchero.kr) ‘이달의 영웅 스토리’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