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뉴스
제 목국립대전현충원 12월 이달의 영웅 스토리 소개 - 독도 응급환자 이송 중 순직한 ‘5명의 소방 영웅’/ 꿈 많던 남극의 과학자 ‘의사자 전재규’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22-12-05
- 조회수352
- 첨부파일
내용보기
□ 국립대전현충원은『국립대전현충원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영웅』누리집(www.dnchero.kr) 온라인 홍보관을 통해 12월 이달의 영웅 스토리를 게시했다고 밝혔다.
○ 12월 영웅 스토리는「독도 응급환자 이송 중 순직한 5명의 소방 영웅」과 「꿈 많던 남극의 과학자 의사자 전재규」 이야기로 구성되었다.
- ‘5명의 소방 영웅’은 중앙119 구조본부 소속으로 2019년 10월 독도 인근 어선에서 발생한 응급환자를 이송 중에 구조헬기가 해상으로 추락하여 순직하였다. 평소 국민을 살피고 살리는 일을 가장 고귀하고 가치 있는 삶으로 여겼었던 김종필 기장을 비롯한 5명의 소방공무원이 국립대전현충원에 안장되어 계신다.
- ‘의사자 전재규’는 한국해양연구원 소속으로 2003년 남극세종과학기지 제17차 월동연구대원으로 활동했던 학문적 열정이 큰 청년이었다. 전재규 의사자는 2003년 12월 남극의 블리자드 속에 조난 당한 3명의 동료대원을 구하기 위해 해상 수색을 하는 과정에서 보트가 뒤집히면서 안타깝게 목숨을 잃은 영웅으로, 국립대전현충원 의사상자 묘역에 안장되어 계신다.
- 자세한 내용은 『국립대전현충원에서 만나는 우리들의 영웅』 누리집 ‘이달의 영웅 스토리’에서 찾아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