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충뉴스
제 목국립대전현충원, 유가족 안내문 모바일 전송서비스 개시
- 작성자전체관리자
- 작성일2023-08-03
- 조회수632
- 첨부파일
내용보기
□ 국가보훈부 국립대전현충원(원장 황원채)은 8월 부터 안장 유가족을 위한 안내문 모바일 전송서비스를 개시했다.
□ 이번 안내문 모바일 전송서비스는 장례 중 경황이 없는 유가족에게 정확한 안내 사항을 공지하고, 기존 안내 사항 공지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 기존에는 안장 당일에 영현을 접수할 때 종이로 된 유가족 안내문을 유족 대표에게 제공하였으나, 안내문의 잦은 분실 및 유가족 간 안내 사항 공유의 어려움이 지속적으로 발생하였다.
- 이를 해결하기 위해 대전현충원에서는 1장 분량의 안내사항이 담긴 이미지를 문자로 전송하여 유가족 및 친척 간 공유를 쉽게 하고 장기간 보존이 가능하도록 하였다.
- 안내문에는 안장자의 위치, 헌화방법, 봉안실과 제례실 이용방법, 원 내 편의시설 안내 등 유가족 중요 안내 사항과 편의를 위한 내용이 담겨있다.
- 해당 문자는 안장 당일 충혼당 영현접수처에서 전송하고, 안장일이 주말·공휴일인 경우에는 익일 평일에 수합하여 전송한다.
□ 황원채 국립대전현충원장은 “이번 안내문 모바일 전송서비스를 통해 불편함을 최소화하고 참배편의를 증진시킴으로써 유가족의 만족도가 제고될 것으로 기대된다.”며 “유가족 예우를 위해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